이오스 커뮤니티는 3단계의 변화를 거쳤습니다.
첫 번째는 ‘기대’ 단계였습니다.
'기대' 단계에서는 새로운 체인, 새로운 크립토, 블록원의 이오스에 대한 엄청난 재투자 약속은 많은 사람들에게 이오스 생태계에 자신의 돈과 시간을 투자하도록 하는 강한 동기를 부여했습니다. 많은 프로젝트들이 이오스로의 전환을 발표했고, 블록체인 업계 리더들은 공개 석상에서 이러한 기대에 응했습니다. 자본 수준에 관계 없이 많은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었고, 이오스에 대한 기대감은 가히 엄청났습니다. 이러한 기대에 응하듯 이오스의 가격 또한 크게 상승해주었습니다. 이러한 ‘기대’ 단계는 2017년 7월에 시작되어 2019년 가을에 끝났습니다.
두 번째는 ‘정체’ 단계였습니다.
이오스 생태계에 공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프로젝트들에 대한 투자가 약속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오스 기반 프로젝트들은 생태계 기금 부족으로 오랜 기간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믿었던 블록원은 침묵했으며, 블록체인 간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고 이오스에 대한 FUD가 만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오스의 가격은 침체되었고, 이러한 ‘정체’는 2019년 말부터 2020년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세 번째 단계는 '컴백' 단계입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돌아왔고, 이오스에 더 많은 희망이 생겼습니다. 이오스 생태계에는 이제 더 많은 생태계 기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EOS(The New EOS)로 불리우는 이오스는 이미 네 번째 단계인 '궤도' 단계로 가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이오스가 이오스에서만 찾아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가치를 세상에 보여줄 때 이오스는 '본 궤도'에 도달할 것입니다.
귀하께서 만약 이오스 커뮤니티에 처음 참여하신다면, 이오스 커뮤니티에서 오랫동안 활동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이오스 커뮤니티가 겪은 수많은 어려움들이 이오스 커뮤니티를 얼마나 강하게 만들었는지 짐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작성자: Jesse Jaffe
편집자: Randall Roland/ Dario Cesaro
옮긴이: Sangyong Jeong
이오스 서포트는 이오스 네트워크의 신뢰할 수 있는 안내자이자 커뮤니티 기반 글로벌 고객 지원 서비스 센터입니다.
이오스 서포트 라이브는 모든 유형의 이오스 사용자를 돕기 위한 24시간 연중무휴 1:1 고객 지원 서비스를 9개 언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오스 서포트 플러스: 이오스 및 엔텔로프 소프트웨어에 관한 교육자료 및 가이드, 스캠 주의보, 이오스 네트워크 운영 기술 지원, 초보자 학습센터, 경품 이벤트 등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는 지역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이오스 생태계를 더욱 확장합니다. 저희의 공식 웹사이트 및 소셜 계정을 방문하시고 이오스에 관한 최신 소식과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이오스 서포트]
[서포트 고객 센터 이용방법]
1. EOSsupport.io 접속
2. 오른쪽 하단 1:1 상담문의 채팅 클릭
3. 이오스 관련 문의사항 질문하기
'이오스 블록체인 가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오스(EOS) 네트워크의 마케팅 조직 (0) | 2023.05.02 |
---|---|
이오스(EOS)의 시가총액 순위에 대해 (0) | 2023.04.28 |
이오스(EOS)는 중앙화된 블록체인인가요? (0) | 2023.04.27 |
이오스(EOS)의 지분 위임 시스템? (0) | 2023.04.26 |
이오스(EOS)의 연 인플레이션은 몇% 인가요? (0) | 2023.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