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오스 블록체인 가이드

이오스(EOS) 네트워크의 자원(Resourse) 할당

by EOS Support 한국 2023. 4. 14.

이오스 네트워크의 자원 할당(연산 능력)방식은 파워업(PowerUP) 모델 적용 이전과 이후로 나뉩니다.

파워업 모델 이전과 이후의 자원 할당 방식을 보다 쉽게 설명드리기 위해 일종의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이오스를 "10억 세대가 있는 아파트"라고 상상해 보세요. 이 때, 각각의 세대를 이오스 네트워크의 자원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2018년부터 2021년까지는 1 EOS 스테이킹(Staking)을 통해 1개의 세대를 소유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방식은 아파트에 실제 살지도 않는 고래가 너무 많은 방을 소유해 네트워크의 전체 자원이 낭비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다시 말해, 실수요자가 거주할 세대가 부족했습니다.

2019년 가을, 이오스 네트워크는 이러한 문제로 정말 이례적인 "혼잡" 상태가 되었습니다. 자원의 실제 수요와 공급의 이해관계 불일치를 해결하기 위해 이오스 네트워크의 자원 할당 방식은 "파워업 모델"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파워업 모델을 통해 실수요자는 적은 EOS로 아파트 세대를 대여할 수 있게 되었고, 반대로 여유 EOS가 있는 고래는 REX 스마트 계약을 통해 남는 세대를 실수요자에 임대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오스의 자원 할당방식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자료를 찾으신다면,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

 


 

이오스 서포트는 이오스 네트워크의 신뢰할 수 있는 안내자이자 커뮤니티 기반 글로벌 고객 지원 서비스 센터입니다.

이오스 서포트 라이브는 모든 유형의 이오스 사용자를 돕기 위한 24시간 연중무휴 1:1 고객 지원 서비스를 9개 언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오스 서포트 플러스: 이오스 및 엔텔로프 소프트웨어에 관한 교육자료 및 가이드, 스캠 주의보, 이오스 네트워크 운영 기술 지원, 초보자 학습센터, 경품 이벤트 등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는 지역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이오스 생태계를 더욱 확장합니다. 저희의 공식 웹사이트 및 소셜 계정을 방문하시고 이오스에 관한 최신 소식과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이오스 서포트]

웹사이트 | 트위터

[서포트 고객 센터 이용방법]

1. EOSsupport.io 접속

2. 오른쪽 하단 1:1 상담문의 채팅 클릭

3. 이오스 관련 문의사항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