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이오스 서포트(EOS Support) 파트 1: EOS 네트워크의 동반자(Concierge) 서비스

by EOS Support 한국 2023. 3. 21.

이오스 서포트는 이오스 블록체인 여정을 시작하는 곳입니다. 쉬운 온보딩 프로세스를 찾고, 문제 해결을 돕고, 지식을 쌓고, 개발에 도전할 수도 있습니다. 이오스 서포트는 커뮤니티를 위해 커뮤니티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이오스 서포트의 백엔드에는 숙련된 에이전트와 네트워크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서포트 에이전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커뮤니티를 돕습니다. 이들은 이오스 메인넷의 활동적 구성원이며, 에이전트는 이오스 사용자들이 하는 일과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의 행보와 네트워크 구축에 대한 시도는 성공적이었으며, 이는 민간 기금 조달 기관인 이오스 리스펙트(EOS Respect)의 론칭을 촉진했습니다.

학습 센터

새로운 사용자가 접하게 되는 가장 영향력 있는 리소스는 아마도 이오스 서포트 학습 센터일 것입니다. 학습 센터에는 이오스에 관한 풍부한 정보가 있습니다. 거의 200개의 기사 중 대부분이 독일어(95%), 스페인어(89%), 터키어(82%), 한국어(78%), 중국어(75%) 및 러시아어(73%)로 번역되었습니다. 절반 이상이 이탈리아어와 프랑스어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학습 센터는 언어 장벽을 넘어 계속해서 주제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최신 스캠 목록, 일반적인 온보딩 문제 등 학습 센터는 견고한 사용자 기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 다양한 수준에 맞춤 제공됩니다. 학습 센터에는 다음과 같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 이오스가 처음이신가요? 여기서 시작하세요! : 초보자 카테고리, 가장 기초적 이오스 지갑 사용법 및 이오스 역사와 토크노믹스 설명
  • 단계별 자습서: 모든 것을 단계별로 설명하는 비교적 긴 문서
  • 이오스 기반 애플리케이션: 이오스 디앱(dApp) 개요
  • 이오스 관련 소식 : 이오스 생태계에 관한 최신 뉴스
  • 이오스 기금 조달 : 개발 자금 조달에 관한 정보
  • 이오스 서포트 설문조사: 커뮤니티 설문조사
  • 이오스 업그레이드: 새로운 업그레이드 및 EOS 릴리스에 관한 정보
  • 이오스 블록 프로듀서: 이오스 블록 프로듀서 소개
  • 개발자를 위한 도구: 이오스 개발자 가이드
  • 이오스 서포트 기금 지원: 이오스 서포트를 지속할 수 있도록 기금 지원
  • 이오스 서포트: 팀원 모집, 월간 보고서 및 스쿼드 프로그램

스캠에 대한 빠른 대응

이오스 서포트 팀은 소셜 미디어에서 이오스 스캠 예방을 돕고 있습니다. 새로운 스캠 및 기타 잠재적 위협은 발견 즉시 커뮤니티에 보고됩니다. 스캠 대응은 생태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습니다. 이오스 서포트의 스캠 방지를 위한 노력은 이오스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새롭고 더 나은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습니다.

운영 제어는 이오스 서포트가 네트워크 모니터링을 효과적으로 도울 방법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팀은 이오스 네이션(EOS Nation)이 제공하는 노드이오스(nodeos) 네트워크 모니터링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에이전트는 발견한 내용을 전달하기 전 문제를 완전히 분석할 수 있습니다.

훈련된 에이전트와 함께 이오스 서포트 (긴급) 커뮤니케이션 프로토콜을 구축했습니다. 이러한 운영 제어는 다음 영역에서 특히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분실 및 실패 트랜잭션

  • 풍부하고 유용한 통계
  • 노드/API/파워업 모니터링
  • 결정적 분석
  • 정확한 정보 전달

이오스 서포트 팀에서 사용하는 다른 중요한 활동에는 교육 자료가 포함됩니다. 에이전트는 궁극적으로 메인넷 커뮤니티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스트 및 내부적 여러 연습 과정을 수행해야 합니다. 다양한 시나리오를 가정해 학습하고, 네트워크의 최신 사항을 탐색하고, 해당 결과를 문서화함으로써 이오스 서포트 에이전트는 고객 자산의 안전과 이오스의 전반적 상태를 보장하기 위해 한발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1:1 문의 티켓(Ticket)을 오픈하세요!

이오스 서포트의 사용자는 도움 요청을 위해 티켓 오픈할 수 있습니다. 에이전트는 전문 지식과 생태계 내 다양한 네트워킹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 팀은 그간 6,000개 이상 답변과 함께 500개 이상 티켓 훌륭하게 응대했습니다. 티켓 평균 응대 시간은 약 2시간 30분이었고 가장 빠른 응대 시간은 72초였습니다. 평균 고객 만족도는 98.6%입니다.

다음과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시다면 티켓을 오픈해 보세요:

트랜잭션에 서명하는 방법

  • 프라이빗 키(Private Key)를 추출하는 방법
  • 하드웨어 지갑 관련 문제
  • 네트워크 자원 관련 문제

블록체인에서는 항상 새로운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것이 혁신 기술의 본질입니다. 이오스는 3세대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주도합니다. 종종 개발자는 커뮤니티 전문가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앞서 있기도 합니다.

이오스 서포트 에이전트에 연락하는 것은 최상의 솔루션을 찾기 위한 방법입니다. 전문 에이전트가 새로운 문제를 알게 된 경우 이오스 서포트는 해당 프로젝트 개발자, 또는 생태계 이해관계자에 문제를 보고합니다. 어려운 문제 해결은 이오스 서포트 팀이 높이 평가하는 특성인 팀워크를 통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고급 서비스

엔텔로프 리프(Antelope Leap)는 메인넷에 새로운 역학을 도입합니다. 이는 이오스의 다음 발전의 이정표가 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전에 약속했던 것들도 이행합니다. 엔텔로프는 메인넷이 겪었던 발전 중 가장 큰 도약(Leap)이 될 것입니다. 여기에 블록체인 간 통신(IBC), 자매 체인 간 연합(Coalition+) 및 이오스 EVM(이더리움 가상 머신)이 시너지를 낼 것입니다.

이에 발맞춘 고급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일부 서비스는 라이브 에이전트에 실제보다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도록 합니다. 이것이 이오스 서포트 플러스(EOS Support Plus)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이오스와 더 큰 생태계가 성장함에 따라 더 많은 고급 서비스가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로컬 커뮤니티 봉사 활동

이오스 서포트는 고객 서비스 부서 그 이상입니다. 고객이 성공적으로 이오스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전념하는 전문가 네트워크입니다. 지식이 풍부한 네트워크에서 시작하면 모든 노력의 장기적인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오스 서포트는 소셜 미디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클라이언트와 전체 조직에 도움이 되는 독립적 이니셔티브를 지원합니다.

소셜 미디어 그룹에서 이오스 서포트를 찾아보세요. 에이전트는 트위터, 페이스북, 텔레그램, 레딧, 링크드인 및 디스코드에서 중재 및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오스 서포트는는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오스 기브어웨이 쇼(EOS Giveaway Show)는 메인넷을 알고 있거나 알고 싶어하는 커뮤니티 구성원에게 이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퀴즈를 맞힌 분께 약간의 선물을 제공합니다. 쇼는 매주 목요일 오후 4시(UTC)에 열리며, 유튜브 및 트위터 스페이스 참여할 수 있습니다.

로컬 커뮤니티 프로젝트 자금 지원

이오스 리스펙트는 책임감 있는 커뮤니티 기금 지원 프로젝트를 제공하려는 필요성과 열망에서 설립되었습니다. 이오스 리스펙트의 주요 특징은 기금에 대한 책임입니다. 포멜로(Pomelo)가 각 시즌의 온체인 지표를 열심히 감사하는 데 비해 이오스 리스펙트는 책임 있는 자금 분배를 위해 개인을 선출합니다. 이오스 리스펙트는 최근 몇 달 동안 문제가 된 것으로 확인된 문제인 이오스 기금에 대한 책임을 재정의하기 위해 조직된 최초의 조직입니다. 이오스 리스펙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찰스 비숍(Charles Bishop)과의 인터뷰를 요약한 이 기사를 읽어보십시오.

EOS 서포트 스쿼드(Squad)는 무엇인가요?

커뮤니티로서의 이오스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기여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특징입니다. 그런 생각이 든다면 이오스 서포트의 앰베서더쉽(Ambassadorship) 프로그램을 확인해 보세요. 이오스 서포트 스쿼드는 모든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부는 엔텔로프 지식에 빠삭한 기술자, 개발자인 반면 다른 일부는 광범위한 활동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일부 회원은 기사를 작성 및/또는 번역하거나 다른 회원은 자신의 프로젝트 및/또는 커뮤니티를 시작하곤 합니다.

전망해 보기

다음 이오스 서포트 부분에서는 향후 작업, 추가 커뮤니티 지원, 엔텔로프 리프의 영향 및 네트워크가 이오스에서 에덴을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여기에 있는 정보의 대부분은 이오스 서포트 반기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오스 메인넷의 미래는 밝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 많은 작업이 필요하고 의심할 여지 없이 여러 문제에 직면할 것입니다. 이오스 서포트는 신규 사용자 온보딩과 고급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관한 문제 해결을 돕습니다. 이오스 서포트는 진정 EOS 메인넷의 동반자(Concierge)입니다.

 


 

출처 및 참고문헌

  • EOS Support Learning Center
    • EOS Support Media
  • Interview with Charles Bishop: What is EOS Respect?
  • EOS Support is looking for the best Gurus
  • EOS Support Semi Annual Report.
  • EOS Support Giveaway Show (Youtube)
  • EOS Support Twitter (EN)

작성자: Marco González

편집자: Randall Roland

옮긴이: Sangyong Jeong, Terry Jin

이오스 서포트가 2022년 12월 10일 발간한 기사입니다.

이오스 서포트는 이오스 네트워크의 신뢰할 수 있는 안내자이자 커뮤니티 기반 글로벌 고객 지원 서비스 센터입니다.

이오스 서포트 라이브는 모든 유형의 이오스 사용자를 돕기 위한 24시간 연중무휴 1:1 고객 지원 서비스를 9개 언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오스 서포트 플러스: 이오스 및 엔텔로프 소프트웨어에 관한 교육자료 및 가이드, 스캠 주의보, 이오스 네트워크 운영 기술 지원, 초보자 학습센터, 경품 이벤트 등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는 지역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이오스 생태계를 더욱 확장합니다. 저희의 공식 웹사이트 및 소셜 계정을 방문하시고 이오스에 관한 최신 소식과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이오스 서포트]

웹사이트 | 트위터

[서포트 고객 센터 이용방법]

1. EOSsupport.io 접속

2. 오른쪽 하단 1:1 상담문의 채팅 클릭

3. 이오스 관련 문의사항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