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의 목소리가 반영되지 못했던 개발의 시대는 이오스 네트워크에서 그 끝이 났습니다. 핵심 개발자들과 커뮤니티의 메인넷 발전을 위한 노력은 이제 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커뮤니티 목소리와 피드백은 미래로 가는 길을 밝혀보는 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오스 서포트는 신중하고 기술적인 전문 설문 조사를 통해 커뮤니티의 목소리를 듣고, 다양한 이해관계를 조정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리드 개발 서포팅
이오스 네트워크는 커뮤니티를 위한, 커뮤니티에 의한 것입니다. 예전의 단독 민간 기업이 주도하는 이오스의 개발이 아닙니다. ENF(이오스 네트워크 재단)은 커뮤니티와 항상 함께할 것입니다. 개발과 리더십 그리고 필수적인 기금의 지원은 모두 커뮤니티의 마음을 염두에 두고 재단에서 제공합니다.
과거에는 리드 개발자들이 커뮤니티에 무엇을 원하는지 물어봤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구축한 최종 솔루션은 일반적으로 커뮤니티의 기대에 미치기는 어려웠습니다. 이러한 점에 있어 ENF는 '커뮤니티가 원하는 방향으로' 네트워크 기능을 구축하거나 최소한 커뮤니티 의견과 밀접하게 일을 진행한다는 평판을 확립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설문조사는 큰 도움이 됩니다
커뮤니티 요구 사항을 ENF의 발걸음과 밀접하게 맞추기 위해 이오스 서포트는 기술 설문 조사를 제공합니다. 앞으로도 ENF 및 기타 이해관계자가 네트워크 업데이트를 위해 수행하는 작업을 중심으로 추가 커뮤니티 설문 조사가 진행될 것입니다. 단순히 블록 프로듀서들 만이 새 설문조사를 신경 써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기타 이해 당사자에는 개발자, 기업 및 일반 사용자가 포함됩니다.
이오스 네트워크 재단이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커뮤니티가 이오스의 중심이자 목소리로 남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블록 프로듀서와 함께하는 개발
커뮤니티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기 위한 노력의 큰 부분은 블록 생산자(BP)와의 강력한 네트워크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있어 이오스 서포트의 설문조사는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오스 서포트의 바람은 언젠가 BP와 지역 커뮤니티가 건강한 공생 관계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설문조사는 커뮤니티의 감정을 헤아리고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모든 블록체인의 미래는 그것의 기능과 실제 퍼포먼스에 따라 결정될 것이고, 만약 블록 프로듀서가 이오스 커뮤니티가 원하는 것을 듣지 않는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의 관계는 해체될 것입니다. "이오스 블록 프로듀서: 과거와 현재"에서 BP의 주요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커뮤니티 피드백의 중요성
개발자, 기존 프로젝트 및 사용자, 블록 프로듀서 모두가 더 잘 어우러진 커뮤니티의 혜택을 받을 것입니다. 이오스 서포트 설문조사는 블록생산을 통해 이오스 블록체인을 보호하는 사람들과 사용자 및 창의적인 커뮤니티의 생각을 연결합니다. 커뮤니티와 BP 간 이오스 메인넷 발전을 위한 협업은 이오스 메인넷의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연결고리를 확보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오스 서포트 설문조사에 응답하는 BP에 저희는 더 나은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협업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설문 조사는 생태계 전체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메인넷 발전을 위한 개발을 조정하는 것 외에도 우리가 함께 해나가야 할 것들에 대한 신뢰와 믿음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오스 서포트 설문조사는 커뮤니티와 함께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오스 서포트 설문조사에 대해서
이오스 서포트는 가장 필요한 곳에 지원을 제공합니다. 조직의 서비스에는 높은 수준의 피드백과 개발 관련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정보를 조정하고 평가하는 작업이 수반됩니다. 결과의 품질은 커뮤니티의 피드백에 의해 제한됩니다. 강력한 의견을 가진 모든 사람이 응답하도록 권장됩니다. 주어진 주제와 가장 밀접하게 관련된 엔터티는 이오스 지원 설문 조사에 응답하여 미래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간주해야 합니다.
blocks.log 파일 설문조사
EOS Support의 가장 최근 설문조사의 목적은 EOS Network Foundation의 blocks.log 파일에 대한 피드백을 구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정보를 통해 ENF는 향후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설문조사는 블록 생산자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 The need for chunked blocks.log files
- Storage locations
- Sharing blocks
- Block retrieval
- General thoughts
설문에서는 OSIO의 여러 버전에서와 엔텔로프 리프(Antelope Leap 3.1)에서의 blocks.log 파일 사용에 대한 차이점을 기술했습니다. 앞으로 ENF는 블록 프로듀서 및 개발자가 리프 주간 회의에 꼭 참석하고 어떤 기능이 개발되기를 원하는지 논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실제로 blocks.log 파일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의견을 듣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고, 때문에 이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이 문제의 핵심에 가장 올바르게 도달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개발 방향의 명료화
설문조사가 혁신을 위해 반드시 행해져야만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는 커뮤니티를 연결하고, 이해관계를 조정하고, 문제를 식별하고, 그들에게 훨씬 더 많은 것을 제공함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오스 서포트는 설문에 임할 때 관계자의 필요를 조사한 후 대상을 구체화합니다. 이후 가능한 많은 분들이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이오스 커뮤니티에 설문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신중하게 작성된 설문 조사는 결코 기대하지 못했던 결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망해 보기
이오스 개발과 혁신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블록체인 혁신적인 노력 또한 만만치 않고, 이를 상회하는 속도로 나아가기 위해선 모두의 협력이 필요함과 동시에 새로운 모니터링 방법이 필요합니다. 이오스 서포트의 기술 설문 조사는 기존 블록체인 커뮤니티 내 진행되던 것 이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커뮤니티가 내 의견이 중요하고, 이것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함에 따라 이오스는 웹3(Web3) 혁신을 주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및 참고문헌
- EOS Support website:
- What’s the story behind the Block Producers?
- blocks.log survey
- blocks.log survey explainer article
작성자: Markus Hinrichs
편집자: Randall Roland
옮긴이: Sangyong Jeong, Terry Jin
이오스 서포트가 2022년 11월 7일 발간한 기사입니다.
이오스 서포트는 이오스 네트워크의 신뢰할 수 있는 안내자이자 커뮤니티 기반 글로벌 고객 지원 서비스 센터입니다.
이오스 서포트 라이브는 모든 유형의 이오스 사용자를 돕기 위한 24시간 연중무휴 1:1 고객 지원 서비스를 9개 언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오스 서포트 플러스: 이오스 및 엔텔로프 소프트웨어에 관한 교육자료 및 가이드, 스캠 주의보, 이오스 네트워크 운영 기술 지원, 초보자 학습센터, 경품 이벤트 등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는 지역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이오스 생태계를 더욱 확장합니다. 저희의 공식 웹사이트 및 소셜 계정을 방문하시고 이오스에 관한 최신 소식과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이오스 서포트]
[서포트 고객 센터 이용방법]
1. EOSsupport.io 접속
2. 오른쪽 하단 1:1 상담문의 채팅 클릭
3. 이오스 관련 문의사항 질문하기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 이오스(EOS)를 위한 준비. ENF 청서 API+ 소개 (0) | 2023.03.14 |
---|---|
새로운 이오스(EOS): 엔텔로프(Antelope) 투어와 그 전망 (0) | 2023.03.14 |
ENF(이오스 네트워크 재단) 블루 페이퍼 Audit+ 소개 (0) | 2023.03.13 |
이오스(EOS)는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갑니다 — 이오스의 여정에 함께해야 하는 이유 (0) | 2023.03.13 |
이오스(EOS) 기술의 전진 배치- 부산광역시와 MOU(업무협약) 체결 (0) | 2023.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