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뉴스 요약: ENF(이오스 네트워크 재단) CEO 공개서한

by EOS Support 한국 2023. 6. 8.

ENF는 이오스(EOS) 네트워크의 독립을 주도했습니다. 블록원의 영향력은 이제 과거의 기억으로 사라져가고 있습니다. ENF CEO 공개 서한을 살펴보세요. 관련 타임라인에서 사건의 경위를 다시 짚어보시고, 앞으로 기대되는 것들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확인하세요.

사건 경위

2021년

  • 1월: 블록원이 2천만 개 이상 EOS 토큰을 불리쉬(Bullish) 거래소 계정으로 전송.
  • 7월: 블록원이 트위터 계정을 새롭게 리브랜딩하고, 불리쉬 및 보이스(Voice) 테스트 진행.
  • 8월: 커뮤니티는 직접적인 BTC/EOS 거래쌍 추가를 요청했으나 블록원은 이에 대해 응답하지 않음, 대신 EOSIO 개선 프로그램과 그린백(Greenback)을 약속.
  • 9월: 뉴욕 공개 밋업(Meetup) 행사와 같은 시점, 블록원은 보이스 베타 및 불리쉬 파일럿 프로그램을 발표.
  • 10월: 애런 콕스(Aaron Cox, 그레이매스 설립자) 및 댄 라리머(Daniel Larimer)는 에덴OS(EdenOS) 및 이오스의 미래에 대해 논의; 댄 라리머는 블록원과 밀접하게 협력하지 않으며 더 이상 블록원에서 일하지 않음을 공표.
  • 11월: 블록원이 8백만 개의 EOS 토큰을 헬리오스(Helios)로 전송하고, EOSIO 개발 전략을 옹호했으며, SEC(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 신고 및 불리쉬 라이선스를 획득, 보이스 메인넷 NFT를 출시.
  • 12월: 블록원, 헬리오스 커뮤니티간 갈등; ENF CEO 이브(Yves)가 토큰 동결에 대해 논의.

2022년

  • 3월: 블록원 소송 업데이트, EOSIO+ 목적 진술서 공표, ENF 인사 확장 (B1 직원 포함)
  • 5월: ENF는 블록원에 할당되었던 기존 생태계 자금의 재투자 의도를 밝힘.
  • 12월: 블록원은 그들의 보이스를 Leap 3.1로 업그레이드, 에덴 온 이오스(Eden on EOS)에 블록원과 헬리오스가 500,000 EOS 전달.

2021년에 블록원이 행했던 일련의 조치는 블록원이 충분히 이오스 개발을 밀고 나아갈 능력이 있음을 방증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록원은 ICO에서 약속했던 퍼블릭 블록체인 기술 구축에 관심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2021년 EOS 타임라인(by w3briefs)을 방문하여 2021년 12월, 블록원, 헬리오스, 이오스 커뮤니티간 갈등의 객관적 자료를 살펴보세요.

공개서한 분석

 

직접 행동 촉구

2023년 5월 20일 ENF CEO, 이브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이오스 네트워크는 블록원에 (약속 미이행에 대한) 조치를 취해야만 합니다."

이브 라 로즈(ENF CEO)

말 뿐이었던 약속과 남겨진 커뮤니티

블록원은 그들의 약속을 기반으로 기록적 성과의 ICO(ERC-20 토큰)에 성공했습니다.

"2018년 1월 블록원은 ICO 수익금 중 10억 달러를 개발자와 기업에 투자하여 EOSIO를 홍보하고 발전시킬 것을 약속했습니다."

이브 라 로즈(ENF CEO)

그러나 블록원은 EOSIO를 경쟁력 있는 블록체인으로 발전시키는 데 거의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이오스 네트워크와 일정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두 가지 옵션

이오스 네트워크에 대한 ICO 수익금 중 일부 재투자 약속은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이 공개서한에서는 두 가지 조치를 제시합니다:

  1. 약속되었던 ICO 투자금을 회수하기 위한 법적 조치를 감행합니다. 집단 소송이 가능한 옵션으로 사료됩니다.
  2. 이오스 네트워크를 "블록원 소유 토큰을 제외한 상태로 하드포크(Hardfork)"합니다.

각 옵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개서한을 참조하세요.

관련 조치의 긴급성 환기

이브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관련 조치는 가능한 빠르게 행해져야 합니다... (적극적 조치에) 관심이 있는 당사자분들께서는 legal@eosnetwork.com로 연락 바랍니다."

이브 라 로즈(ENF CEO)

 

전망

커뮤니티의 의견이 중요합니다.

  • 어떤 옵션을 선택할 것인가요?
  • 얼마나 많은 분들이 직접 조치에 참여해야 할까요?

텔레그램에서 관련 토론에 지금 참여하세요.

 


 

출처 및 참고문헌

  • EOS Support Learning Center
    • EOS Support Media

작성자: Marco González

편집자: Randall Roland

옮긴이: Sangyong Jeong

이오스 서포트는 이오스 네트워크의 신뢰할 수 있는 안내자이자 커뮤니티 기반 글로벌 고객 지원 서비스 센터입니다.

이오스 서포트 라이브는 모든 유형의 이오스 사용자를 돕기 위한 24시간 연중무휴 1:1 고객 지원 서비스를 9개 언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오스 서포트 플러스: 이오스 및 엔텔로프 소프트웨어에 관한 교육자료 및 가이드, 스캠 주의보, 이오스 네트워크 운영 기술 지원, 초보자 학습센터, 경품 이벤트 등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는 지역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이오스 생태계를 더욱 확장합니다. 저희의 공식 웹사이트 및 소셜 계정을 방문하시고 이오스에 관한 최신 소식과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이오스 서포트]

웹사이트 | 트위터

[서포트 고객 센터 이용방법]

1. EOSsupport.io 접속

2. 오른쪽 하단 1:1 상담문의 채팅 클릭

3. 이오스 관련 문의사항 질문하기